1. 왜 상담실을 만들었을까요?


아무도 되고 싶어서 장애인이 된 사람은 없습니다. 장애극복은 자신의 장애를 인정하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사회는 제도적인 문제를 비롯하여 물리적인 불편은 물론이고 사회적 인식까지 미흡하여 장애인 자신은 물론이고 그 가족들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입니다.
또한, 장애는 각종 질병, 교통사고, 산업재해, 환경공해 등으로 누가 언제 당할지 아무도 모르는 사실이고 그리고 내 이웃의 불행은 나의 불행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그리고 시민 모두가 장애인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인식하여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고 풀어내어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여 아름다운 사회, 차별 없는 평등 사회를 열어가고자 합니다.



2.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장애인 및 장애인가족, 자원 봉사자, 일반시민등 장애인에 대해서 알고 싶고 관심 있으신 분은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어떤 문제로 고민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근심 걱정을 털어놓고 함께 고민해 봅시다.
너와 내가 가슴을 열고 열린 마음으로 세상에 하늘에 감사하며 서로를 용서하고 사랑하며 화합하여 차별 없는 평등 사회를 위해 참 세상을 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애인관련 정보, 정책, 제언, 장애로 인해 발생되는 기쁘고 즐거운 일, 서럽고 억울한 일, 그리고 장애인의 재활과정에서 겪게되는 어려움, 가족간의 갈등 등 어떤 문제, 어떤 상황이라도 털어놓고, 함께 고민해 봅시다.



3.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1)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고민으로 마음이 괴로울 때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개인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나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다른 장애인들과 대화하고 싶을 때 동병상련의 아픔을 나눌 수 있습니다.
3) 사랑하는 가족의 뜻하지 않은 장애로 고통받고 있는 장애인 가족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4) 장애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풀어 드립니다.
5) 주변에 장애인이 있어 기쁜 일이나 슬픈 일이 있다면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6) 사회로부터의 차별조건을 개선하여 평등사회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4.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사이버 상담 : http://www.gktkrk.net & http://988-7373.net,
e-mail 상담 : gktkrk@hanmail.net
전화상담 : 0505-988-7373, 0505-464-2323,
직접상담 : 부산시 동구 초량1동 577-1 월드타운 503호.

5. 상담을 도와주시는 분
법률상담 : 정태용 변호사(변호사 정태용 법률사무소 대표)
의료상담 : 장국현 선생님(신림의원 원장)